-
운전적성 정밀검사 신청술잔 2019. 1. 29. 12:22
운전적성 정밀검사를 진행하는 것은 교통사고 경향성과 상관이 있는 사람마다의 고유한 성질 또는 품성과 행동 특징 등을 체크하여 결점 등을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러한 검사를 통하여 도출된 결점은 그와 관련된 교육을 통하여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운전적성 정밀검사를 받는 대상이 되는 사람으로는 가장 먼저 새롭게 여객운송 사업을 목적으로 하는 차량을 운전하려는 사람이나 화물운송과 관련된 자격증을 따려고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분야에서 업무를 수행하다가 그만 둔 사람으로서 처음 검사를 진행하고 나서 삼년이 지나고 나서 다시 같은 업종에서 일을 하려는 사람 역시 운전적성 정밀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단, 다시 직장을 구할 때까지 교통사고가 존재하지 않았다면 받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검사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직장에 들어가지 못한 기간이 삼년이 넘었을 경우에도 다시 받아야 합니다.
이와 더불어 운전적성 정밀검사를 받아야 하는 사람으로서 관련 업종에서 업무를 수행하던 중 중상을 넘는 교통사고를 발생시킨 사람이 있습니다. 그리고 일년이라는 기간 동안 운전면허 행정처분과 관련하여 발생한 점수가 81점을 넘는 사람이어도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관련 업종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사람 중에서 어떠한 질환을 보유하고 있는 등 안전하게 주행을 하는 것이 어렵다고 판단될 때 해당 사업장에서 운전적성 정밀검사를 신청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와 더불어 65살이 넘는 사람 역시 안전상의 문제로 인하여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이러한 운전적성 정밀검사를 신청하는 것은 주말과 공휴일을 빼고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진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으로 방문하여 신청을 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무조건 무조건 예약을 진행하고 나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이러한 검사를 진행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새롭게 받을 경우에는 약 3시간 정도, 특별하게 진행하는 경우에도 약 3시간 정도, 자격을 유지하는 경우에는 2시간 정도가 걸리게 됩니다. 운전적성 정밀검사는 인터넷 또는 전화로 진행할 수 있고 전화의 경우에는 1577-0900으로 연결을 시도하여 진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운전적성 정밀검사를 신청하는 것이 완료되었다면, 신분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지참한 후 방문을 해야 합니다. 발생하는 수수료의 경우에는 새롭게 하는 경우에는 25,000원, 특별 또는 자격유지의 경우에는 20,000원이 발생하게 되니 준비해주시길 바랍니다.
자신이 방문할 수 있는 검사장을 확인하는 것은 ts 한국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여 사업소개 > 자격시험 정보 > 운전적성정밀검사 > 검사장 안내 메뉴에서 체크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술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저임금 산입범위 2019년 (0) 2019.03.10 전세계약서 작성 주의사항 (0) 2019.01.29 주52시간근무제 제대로 되고 있나 (0) 2019.01.29 비타민e의 효능 엄청 많네 (0) 2019.01.28 2018년 실업급여 금액 최대 (0) 2019.01.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