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염 증상 너무 불편하다술잔 2019. 1. 13. 22:19
비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해당 사람이 과거에 어떠한 질환을 가지고 있었는지, 현재 보이고 있는 증상은 어떠한지 등을 고려하여 진행을 하게 됩니다. 알러지가 원인일 경우에는 음식, 꽃가루, 향 등에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해당 질환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인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체크한 후 일상생활 속에서 그러한 것들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비염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약물을 복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약물 치료를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상태가 호전되지 않는다면 수술적인 방법을 진행하게 됩니다.
수술은 레이저를 사용하거나 신경을 절제하는 방법을 사용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비염 치료 방법으로 면역 요법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해당 질환을 보이고 있는 사람의 나이 또는 알러지에 대한 반응 등을 고려하여 원인이 되는 항원을 신체에 주사하여 몸의 면역체계가 바뀌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어린아이에게 좋고 3년에서 5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진행해야 하는데, 70 퍼센트에서 80 퍼센트 정도가 호전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부작용이 존재할 수도 있으므로 심장에 문제가 있다거나 임신을 한 여성, 천식을 보유한 사람은 진행하지 말아야 합니다.
어떠한 요인으로 해당 질환이 발생하였든 간에 해당 질환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에게서 나타나는 비염 증상이 어느 정도 갭이 존재하겠지만 거의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코가 막히는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말을 할 때도 코가 막힌 듯한 소리가 나오게 되며 그렇기 때문에 후각이 감퇴할 수 있습니다.
즉, 주변에서 발생하는 냄새를 인지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비염 증상으로 코가 막히는 상황은 일반적으로 한번은 왼쪽, 또 한번은 오른쪽, 이런 식으로 한 쪽씩 번갈아 가면서 막히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이 심각한 수준이면은 비염 증상으로 한 쪽이 아니라 두 쪽 모두 코가 막히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숨을 쉬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입으로 숨을 쉬게 되는데 이로 인하여 인두, 후두 점막에 염증이 어렵지 않게 발생할 수도 있고 목에서 빈번하게 통증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비염 증상으로 무언가에 집중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공부 또는 업무를 수행하는데 지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콧구멍에서 목젖 윗부분에 이르는 빈 곳에서 생성된 찌꺼기가 후비공으로 이동하게 되면 콧물이 목으로 넘어가는 느낌이 발생하기 때문에 기분이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을 후비루라고 하는데, 이로 인하여 인후부가 자극을 받게 되고 그로 인하여 기침을 자주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비염 증상이 반복되면 기침을 하는 것 역시 만성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술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업급여 금액계산 수급 받고 재취업 (0) 2019.01.14 청년내일채움공제 중도해지 조건 (0) 2019.01.14 기초생활수급자 급여 지급 (0) 2019.01.12 개인사업자 세금신고 절세하자 (0) 2019.01.12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및 포부 쓰는 법 (0) 2019.01.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