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변 거품 원인 단백뇨술잔 2019. 1. 22. 12:31
화장실에 가서 볼 일을 볼 때 소변 거품이 너무 많이 발생하거나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사라지지 않는다면 문제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신체에 아무 이상이 없는 사람은 거품이 발생하는 양이 적고 변기에 떨어질 때의 마찰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발생하기는 하지만, 이내 없어집니다.
그렇지만 여기서 소변 거품의 양이 얼마나 발생하는지, 그리고 어느 정도의 시간 동안 사라지지 않고 존재하는지에 대하여 문제가 있다고 판단할 수 있는 어떠한 기준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평소와는 다르게 양이 너무 많다고 생각되어 무슨 문제가 있다고 판단, 서둘러 병원을 찾아가 진단을 해보면 아무런 문제가 없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거의 순간적으로 발생하는 일이 많으므로 너무 심각하게 두려워할 것까지는 없는데, 이러한 증상이 매일매일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소변 거품 원인으로 우리 신체 부위 중 신장에 어떠한 문제가 생겼다고 의심해볼 수도 있습니다.
소변 거품 원인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 질환으로는 고혈압, 사구체신염, 당뇨 등이 있는데,이러한 질환이 발생한 것으로 인하여 신장이 피해를 입은 상황에서 해당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년에 한번씩 오줌을 검사하여 현재 자신의 신장의 상태가 어떠한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소변 거품 원인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 것은 오줌의 줄기가 강하거나 열이 발생했거나 요로 감염이 존재하거나 너무 무리해서 운동을 했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일상 생활 속에서의 식사 습관을 소금, 지방 등이 적은 음식을 주로 먹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소변 거품 원인으로 단백뇨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오줌으로 단백질이 배출되면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줌으로 배출되는 단백질의 양이 그렇게 많지 않다면 특별히 어떠한 증상이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지속적으로 많은 양이 배출되게 되면 우리 신체 안에 존재하는 단백질의 양이 정상적인 수준보다 낮아지게 되고 다리, 안구 등이 붓게 됩니다. 극단적인 상황에서 폐가 붓는 상황이 나타날 수도 있고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면 숨을 제대로 쉴 수 없게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단백뇨는 일일 100 밀리그램에서 150 밀리그램의 단백질이 오줌을 통해 배출될 때 진단하게 됩니다. 신장에 어떠한 문제가 있을 경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고 이러한 상황에서 오줌을 배출할 때 거품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소변 거품 원인 단백뇨를 검사할 때에는 자고 일어나 처음으로 배출하는 오줌으로 체크를 하게 됩니다. 신장에 어떠한 문제가 있었다거나 혈당, 혈압 등이 존재한다면, 이러한 체크를 통하여 단백뇨가 존재하는지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반응형'술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도선이 붓는 이유 관리법 (0) 2019.01.23 후비루 증후군 치료방법 힘들다 (0) 2019.01.22 1가구 2주택 양도소득세 계산법 (0) 2019.01.22 2018년 차상위계층 혜택 (0) 2019.01.20 중개수수료 계산기 너무 비싸다 (0) 2019.01.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