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선이 붓는 이유 관리법
    술잔 2019. 1. 23. 07:06

    겨울이라는 추운 계절이 다가오면 감기라는 질환에 노출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아집니다. 이러한 사람들에게 열이 발생하기도 하고 기침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음식물 등을 섭취하기가 쉽지 않을 정도로 목 부분에서 통증이 느껴진다면 편도선이 붓는 상태가 되었을 수 있습니다.


     



    편도선은 목의 내부와 코 뒤쪽에 자리를 잡고 있는 곳으로서 우리가 호흡을 할 때 입이나 코를 통하여 내부로 진입하는 여러가지 virus, 유해균, 먼지 등을 차단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편도선이 붓는 이유는 이러한 차단 기능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면역력이 감소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하여 편도선이 붓는 상태가 되었을 때, 제때 치료를 진행하지 않는다면 만성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축농증, 비염, 후두염, 기관지염 등의 질환으로 발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편도선이 붓는 상태가 되었을 때는 따뜻한 물을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물은 염증을 케어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편도선이 붓는 상태가 되었다면 물이나 차 등을 즐겨 마시는 것이 이롭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상태가 되었을 때에는 무언가를 먹을 때 해당 부분에서 엄청난 고통을 느끼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편도선이 붓는 상태에서는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하기 보다는 부드러운 종류로 식사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러한 음식으로는 죽, 푸딩 등이 있겠습니다. 또한 아이스크림이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순간적으로 호전을 시켜주는 것일뿐 근본적인 치료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열을 감소시키는 작용은 하기 때문에 의사와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한편, 편도선이 붓는 상태를 감기로 착각하여 관련 약물만 먹다가는 오히려 병을 키우는 꼴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와 같은 민간요법을 진행했는데도 상태가 좋아지지 않는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진단 및 치료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편도선이 붓는 이유는 습도, 온도에게 엄청나게 많은 영향을 받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을 케어하기 위해서는 건물 안과 밖의 온도가 너무 심각하게 갭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날씨가 너무 건조하다 싶을 때는 가습기를 사용하여 습도 역시 컨트롤을 해주는 것이 편도선이 붓는 것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한편, 편도선이 붓는 이유로 지대한 영향을 주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쉬지 않고 일을 하는 것과 극도의 스트레스입니다.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지 않은 상태에서 계속적으로 일을 하게 되면 우리 신체의 면역력이 급격하게 감소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몸이 안정을 취할 수 있는시간을 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술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사카 맛집 8  (0) 2019.01.23
    중국 장가계 감상 포인트  (0) 2019.01.23
    후비루 증후군 치료방법 힘들다  (0) 2019.01.22
    소변 거품 원인 단백뇨  (0) 2019.01.22
    1가구 2주택 양도소득세 계산법  (0) 2019.01.2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