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가구 2주택 양도소득세 계산법술잔 2019. 1. 22. 03:23
1가구 2주택 양도소득세와 관련하여 면제를 받을 수 있는 부분을 인지하고 그에 대하여 케어를 진행하면 발생하는 절세를 진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본인이 의도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자연스럽게 주택 두 채를 보유하게 되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어떻게 해당 부분에 대하여 케어를 하는지에 따라서 세금을 아낄 수가 있는 것입니다. 1가구 2주택 양도소득세 계산법을 진행할 때 세금이 적용되지 않는 부분으로는 가장 먼저 거래를 진행함으로써 성립되는 일시적으로 주택 두 채를 보유하게 되는 경우입니다.
새로운 주택을 사들이거나 apt를 분양 받은 상황에서 원래 보유하고 있던 주택이 판매가 되지 않은 상황에서 이러한 조건이 성립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이라면 삼년이라는 기간 안에 원래 가지고 있던 주택을 판매할 시, 1가구 2주택 양도소득세 계산법에서 납부할 세금은 존재하지 않는 것입니다.
단, 이러한 조건이 성립되기 위해서는 원래 가지고 있던 주택을 사들인 시점을 기준으로 하여 일년이라는 기간이 흐른 시점에서 새롭게 구매를 진행했다는 가정 하입니다. 그리고 1가구 2주택 양도소득세 계산법에서 세금이 도출되지 않는 상황으로는 상속을 받아 2주택이 되는 상황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아버지 또는 어머니가 사망을 하여 주택을 물려 받게 되는 상황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자신의 의지와는 관계없이 주택 두 채를 보유하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원래 가지고 있던 부분에 대해서 1가구 2주택 양도소득세 계산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존 주택은 가지고 있던 기간이 이년 이상이어야 하고 가격은 900,000,000원 아래인 경우에 비과세가 적용되게 됩니다. 또한 1가구 2주택 양도소득세 계산법에서 면제되는 조건으로는 60살이 넘는 부모를 부양하기 위하여 사는 곳을 함께 하여 주택 두 채가 되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오년 안으로 1채를 매매할 시 세금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와 더불어 1가구 2주택 양도소득세 계산법에서 면제되는 조건으로 교육을 받기 위해 학교를 들어가는 상황이나, 직장에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라는 명령이 떨어져 주택을 구매하게 되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원래 가지고 있던 주택을 이와 같은 이유가 소멸된 시점을 기준으로 하여 삼년 안으로 매매하는 상황에서 세금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1가구 2주택 양도소득세 계산법에서 면제되는 조건으로 결혼을 하여 주택이 두 채가 되는 상황입니다. 남자, 여자가 모두 집을 보유하고 있는 상태에서 하나로 합칠 경우, 오년이라는 기간 안에 둘 중 하나를 판매하게 되면 세금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반응형'술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비루 증후군 치료방법 힘들다 (0) 2019.01.22 소변 거품 원인 단백뇨 (0) 2019.01.22 2018년 차상위계층 혜택 (0) 2019.01.20 중개수수료 계산기 너무 비싸다 (0) 2019.01.20 임대사업자 등록 세금 차이 (0) 2019.01.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