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지방간 원인 예방법
    술잔 2019. 1. 25. 01:19

    우리나라 사람 세 명 중 한 명이 지방간 질환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이러한 질환은 지방 세포가 간의 무거운 정도의 5 percent를 넘는 비중을 나타날 때를 의미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지방간이라는 질환이 얼마나 위험한지를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별 다른 증상을 나타내지 않기 때문에 발생한지도 모르고 제때 치료를 진행하지 못하는 상황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지방간이 심각한 수준으로 발전하면, 간에 염증이 생기거나, 간경변증 등으로 나아갈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간경변증이라는 질환이 십년이라는 기간 동안 계속되게 되면 그 중에서 25 percent 정도가 암으로 나아가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한편, 지방간 원인이 무엇인지에 따라서 해당 질환을 알콜성, 비알콜성으로 구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전자의 경우에는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음주로 인하여 나타나는 것인줄 다들 인지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술을 아에 마시지 않거나, 마시더라도 조금씩 마셔야 합니다. 남자의 경우에는 일일 4잔, 여자는 일일 2잔 아래로 컨트롤해야 데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반면 지방간 원인으로 후자의 경우에는 대표적으로 높은 칼로리와 지방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서양식 식사 습관이 유행을 하면서 비알콜성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많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방간 원인으로는 운동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신체에 어떠한 트러블이 존재하지 않는 사람도 꾸준하게 운동을 진행하지 않으면 비알콜성 지방간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렇게 충분치 않은 경우와 운동을 하는 양이 줄어드는 상황에서도 지방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상 생활 속에서 꾸준하게 운동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1주에 두 번 정도 min 30분 넘게 걷거나 자전거를 타는 등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지방간 원인으로 근육량의 감소가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이 충분치 않은 경우에도 해당 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리의 신체에 근육이 충분치 않으면 인슐린이 정상적으로 기능을 할 수 없게 되는데, 그래서 피 안에 당이 많이 잔류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당은 지방으로 변화되어 간에 축적이 되어 지방간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서 언급한 유산소 운동과 더불어 근육을 키우는 운동도 병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치적으로 언급을 해보자면, 우리의 몸무게에서 근육이 차지하는 비중이 20 percent 에서 35 percent 정도일 때 해당 질환이 나타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근육 운동은 1주에 삼일을 넘게 하고 한번 할 때마다 삼십분 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술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플 시험일정 확인  (0) 2019.01.25
    단백질 부족 증상 심각  (0) 2019.01.25
    손저림 원인 치료  (0) 2019.01.24
    칼륨이 많은 음식 하루 섭취량  (0) 2019.01.24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출력  (0) 2019.01.2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