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출력술잔 2019. 1. 24. 01:53
나라에서는 태어난 지 네 달째부터 71달까지 모두 일곱 번 영유아 건강검진을 진행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검사를 진행함으로써 해당 아이가 자라는데 어떠한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을 사전에 체크하여 그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해당 아이가 신체 건강에 어떠한 문제 없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영유아 건강검진을 받아야 하는 시기를 제대로 지키지는 것이 매우 중대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예를 들자면 1차의 경우에는 태어나고 나서 18달에서 29달까지이고 이차의 경우에는 태어난 지 42달부터 53달까지입니다. 이러한 기간은 해당 아이의 신체가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성장하므로 이러한 시점을 보아 카테고리 별로 영유아 건강검진을 진행하여 어떠한 트러블이 존재하지는 않는지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해당 아이의 육체의 성장을 체크할 수 있는 키, 체중, 머리둘레, 체질량, 치아, 청각, 시각 등을 체크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영유아 건강검진을 진행함으로써 체크할 수 있는 부분은 선천 기형, 자폐증, 청각/시각 문제, 수두증, 잠복고환, 심장 질환 등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검사를 진행하는 것으로도 확인을 하기가 어려운 부분들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시점에서 영유아 건강검진과 더불어 같이 체크하면 좋은 것은 혈압, 빈혈, 고관절 등이 있습니다.
고관절의 경우에는 태어난지 여섯 달을 기준으로 하여 관절을 이루고 있는 뼈마디, 연골, 인대 등이 비정상적으로 위치가 변경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두 다리의 주름의 밸런스가 맞지 않는 상황이라면 xray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해당 시기에는 빈혈이 발생하기가 어렵지 않으므로 영유아 건강검진과 더불어 같이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라도 아이의 신체가 조그맣고 영양소가 충분하지 않다고 나왔다거나 피부가 창백하다고 진료가 되었다면, 아홉달 부터 돌까지 빈혈을 체크 받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영유아건강검진 문진표는 건강in이라는 홈페이지에서 출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출력을 하기 위하여 건강in 메인 페이지에서 my health bank라는 카테고리 밑으로 조그맣게 자리를 잡고 있는 카테고리 중 세 번째로 있는 영유아 건강검진 안내라는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가보도록 합니다.
그러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영유아건강검진 문진표를 출력하기 위하여 문진표 서식이라는 메뉴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검진 시기에 맞게 구분이 되어 있고 가장 오른쪽에 출력이라는 버튼으로 프린트를 진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반응형'술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저림 원인 치료 (0) 2019.01.24 칼륨이 많은 음식 하루 섭취량 (0) 2019.01.24 오사카 맛집 8 (0) 2019.01.23 중국 장가계 감상 포인트 (0) 2019.01.23 편도선이 붓는 이유 관리법 (0) 2019.01.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