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낙엽이 떨어지는 가을을 지나 겨울이라는 계절로 접어들면서 온도가 더욱 더 낮아지는 가운데 손저림 증상이 발생하여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손목터널증후군이라는 것이 원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을 지나는 뇌, 척수 외부에 존재하는 신경 가운데 팔 신경얼기의 내부, 외부 다발이 만나 구성되는 신경이 자극을 받아 고통이 발생하고 손저림과 더불어 감각이 둔해지는 증상이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우리 신체 중에서 팔에 나타나는 제일 일반적인 신경 압박 질병으로서 평소에 해당 부분을 자주 사용하는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서 가장 흔하게 나타납니다. 보통 손의 안쪽과 모든 손가락에서 저림 증상이 발생하게 되고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고 계속해서 질병이 발전하면 감각이 둔해지고 근육의 힘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손저림 원인 손목터널증후군은 보통 어떤 요인으로 인하여 발생했는지 인지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일반적으로 지속적으로 손목을 쓰거나 해당 부분이 외부 충격으로 인하여 부러진 적이 있다거나 관절에 염증이 발생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손저림 원인 손목터널증후군은 술 중독, 피 안에 갑상샘 호르몬이 부족하거나 당뇨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손저림 원인으로 허리디스크, 협착증 등의 질병으로 목으로부터 팔까지 이어지는 신경이 자극을 받는 상황이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신체 안에 비타민b12가 충분치 않아서 나타날 수 있는 질병으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질병은
척수에 나타난 어떠한 변화로 인하여 해당 부분을 이동하는 신경에 문제가 생겨서 발생하게 됩니다. 손저림 원인 손목터널증후군은 해당 부분에 존재하는 신경에 전기 충격을 줘서 검사를 진행하거나 mri를 진행하여 체크할 수 있습니다.
저리는 증상이 나타난지 그리 오래되지 않았고 극단적인 상황이 아니라면 붓기와 염증을 제거하기 위하여 주사를 놓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손저림 원인 손목터널증후군을 케어하기 위하여 해당 부분을 보호하는 기구를 사용하게 될 수도 있고 평소에 해당 부분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방법을 사용했음에도 증상이 계속된다면 뼈와 관절 중간에 존재하는 결합 조직을 제거하여 신경으로 가는 압력을 감소시키는 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이러한 손저림 원인 손목터널증후군이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평소에 해당 부분을 계속적으로 쓰는 행동을 감소시키고 그것이 불가피하다면 충분히 휴식을 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술을 너무 많이 마시는 것은 자제하도록 하고 밥을 골고루 먹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반응형'술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백질 부족 증상 심각 (0) 2019.01.25 지방간 원인 예방법 (0) 2019.01.25 칼륨이 많은 음식 하루 섭취량 (0) 2019.01.24 영유아 건강검진 문진표 출력 (0) 2019.01.24 오사카 맛집 8 (0) 2019.01.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