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눈이 침침하고 뿌옇게 보여요 도대체 뭘까
    술잔 2020. 2. 26. 16:00

    급작스럽게 증상이 나타나 병원을 가서 눈이 침침하고 뿌옇게 보여요 라고 말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보통 순간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인데, 혹시라도 빈번하게 발생한다면 눈에 트러블이 발생한 것은 아닌지 생각을 해봐야 합니다.


     



    오늘은 눈이 침침하고 뿌옇게 보일 때 생각해볼 수 있는 병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오전 시간에 더 뿌옇게 보인다면 각막이 데미지를 입은 것일 수 있습니다. 이곳이 데미지를 입으면 안구가 차고 통증이 발생하며 눈물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과 더불어 조금 흐린 듯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사고 혹은 렌즈 때문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이러한 상황이 아님에도 눈이 침침하고 뿌연 증상이 발생한다면 각막짓무름병증일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이 질환은 오전에 수면을 취하고 일어났을 시 증상이 극단적으로 나타납니다. 데미지를 입은 부분은 다시 살아날 수 있는데, 추가적으로 세균이 퍼지면 시력이 감소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눈이 침침하고 뿌옇게 보여요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로


     



    안개가 있는 것과 같이 선명하지 못하고 좀 허옇게 보인다면 백내장일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이 병은 수정체가 깨끗하지 못하고 흐려져 빛을 정상적으로 지나가게 하지 못하여 증상이 발생하는 병입니다.


     



    가족력으로 인하여 나타날 수도 있고 신체가 노화되면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밖에 사고, 염증 등으로 나타날 수도 있는데, 보통 문제가 생긴 수정체를 없애고 인공을 넣어 치료를 하게 됩니다.


     



    또한 눈이 침침하고 뿌옇게 보여요 증상이 발생하는 이유로 시력이 감소하는 증상이 함께 발생한다면 포도막염일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해당 부분에 염증이 생긴 것으로 눈에 동맥피가 비정상적으로 많이 모이게 될 수 있고


     



    고통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밝은 빛을 잘 보지 못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눈이 침침하고 뿌옇게 보여요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로 안구가 건조한 증상이 있습니다. 이것은 눈에 눈물이 충분치 않거나 많이 날라가서 발생하는 병입니다.


     



    보통 긁고 싶은 느낌, 뭔가 낀 것같은 느낌, 바늘로 찌르는 느낌이 함께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질환이 발생하는 이유는 눈물이 정상적인 수준으로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인공눈물 등으로 보충을 해야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눈이 침침하고 뿌옇게 보여요 증상과 함께 고통이 발생한다면 각막에 염증이 만들어진 것일 수도 있습니다. 눈을 감아야 될 정도로 아픈 고통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