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엄지발가락 통증 제거
    술잔 2020. 1. 20. 16:40



    엄지발가락 통증이 발생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질환이 통풍입니다. 우리의 발은 몸무게의 150 percent에 해당하는 무게를 인내합니다. 다섯 발가락 가운데 엄지는 그중에서도 6/10에 해당하는 압력을 인내하고 걷습니다. 


     



    그리고 max 일곱 배나 되는 데미지를 감수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엄지발가락 통증이 발생하면 보통 통풍이 발생했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이 질환은 관절 내에 염증이 반복되어 나타나는 병입니다.


     



    그렇지만 엄지발가락 통증이 발생했다고 해서 통풍이라고 생각하면 안 됩니다. 의심해볼 수 있는 병으로 물렁뼈가 데미지를 입은, 바로 관절에 염증이 있습니다. 이렇게 조그만한 부분에서 어떻게 이러한 질환이 생기나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이 부분에도 물렁뼈가 존재합니다. 관절에 염증이 생기는 것은 엄지발가락 형태가 규칙적이지 않거나 발등의 골격 cm가 길 때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이 내쪽으로 굽었거나 보행이 정상적이지 않은 형태일 때도 나타날 가능성이 높은 수준입니다.


     



    그밖에 엄지발가락 통증은 발볼이 협소한 슈즈를 착용할 때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슈즈를 착용하면 엄지가 계속 굽은 모양으로 생활을 해야 하므로 물렁뼈가 데미지를 입거나 염증이 만들어져 고통이 발생할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엄지발가락 통증의 원인인 통풍과 관절에 염증, 물렁뼈 손상은 어떠한 방법으로 나누어서 보는 것이 가능할까요? 일단 통풍의 경우 빨간색으로 부종이 발생하고 극단적인 고통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와는 다르게 물렁뼈가 데미지를 입었거나


     



    관절에 염증이 생긴 경우라면 고통, 부종은 비슷한데 엄지를 발등 방향으로 휠 시 고통이 발생하고 활동을 하는데 제한이 발생하는 굳음을 보입니다. 엄지발가락 통증 원인 질환이 발생한지 얼마되지 않은 상황이라면


     



    고통을 감소시키고 염증을 케어하기 위하여 약물을 쓸 수도 있고 재활을 진행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골격이 상당히 성장해있거나 물렁뼈가 데미지를 입은 넓이가 상당하다면 수술을 진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술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집에서 돈버는 방법 3가지  (0) 2020.02.05
    대장 용종 악성 종양  (0) 2020.01.22
    뇌경색 후유증 이럴 수가  (0) 2020.01.15
    반성문 쓰는 요령 양식 down  (0) 2020.01.09
    잠 잘자는 방법 개운하게  (0) 2020.01.0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