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세무회계 자격시험 기출문제 받는 곳
    술잔 2019. 3. 26. 19:38

    세무회계 자격시험은 1급, 2급, 3급으로 구성되어 있고 한국세무사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테스트입니다. 이 테스트는 세금의 부과 및 징수에 관한 법의 이론과 실제로 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전문적인 이해와 사용 스킬을 체크하는 시험을 의미합니다. 


     



    세무회계 자격시험의 세무회계라는 것은 세금을 납부해야 할 의무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나라에 세금을 내기 위해 요구되는 여러가지 법과 관련되어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와 관련되어 실제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법과 관련된 공부도 해야 합니다.


     



    세무회계 자격시험은 원래 민간 자격이었습니다. 그런데 13년도를 기준으로 하여 국가공인 자격이 되었습니다. 전산세무 자격시험의 경우에는 관련 program을 사용해서 실제로 일을 정상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지를 체크하는 것입니다.  


     



    이와는 다르게 세무회계 자격시험은 computer를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이론으로만 테스트를 진행하는데, 엄청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테스트를 보기 위해서 존재하는 응시자격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시험을 보는 중 부정 행위를 저지른 사람은 바로 테스트가 멈추게 되고 그 시점을 기준으로 하여 이년 동안 세무회계 자격시험을 보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시험을 좀 더 디테일하게 살펴보자면, 1급의의 경우에는 모두 주관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급의 경우에는 객관식과 주관식이 합쳐져 있고 3급은 모두 객관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세무회계 자격시험 3급은 초급으로서 중소기업에서 실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지를 체크하게 됩니다. 2급은 중급으로서 대기업에서 실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지, 혹은 중소기업에서 관련 업무를 책임지고 처리할 수 있는지를 체크하게 됩니다. 


     



    세무회계 자격시험 1급은 고급으로서 법인 또는 대기업에서 관련 업무를 책임지고 처리할 수 있는지를 체크하게 됩니다. 시험 제한시간은 1급의 경우 1시간 40분, 2급의 경우 1시간 20분, 3급의 경우 1시간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리하여 세무회계 자격시험은 각 등급마다 1부와 2부로 나누어 각각 40점을 넘어야 하고 합쳐서 낸 평균은 60점을 넘어야 합니다. 이렇게 자격시험에 합격을 하게 되면 세무사, 회계법인 등에 취업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1급에 합격한 사람은 취업을 할 때 매우 이롭습니다.


     



    세무회계 자격시험 기출문제는 한국세무사회 국가공인자격시험이라는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첫 화면에서 수험정보 메뉴로 접속한 후 왼쪽 카테고리에서 기출문제 메뉴로 들어가면 됩니다. 단, 로그인이 필수이기 때문에 회원으로 가입을 진행해줘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